본문 바로가기
旅/2012 후쿠오카

네번6:부처보러, 난조인에 들어가다

by 야광몬 2012. 11. 10.
반응형


j-pop - half-life



역무원 할배에게

남장원가는 방법 물어봐요~

엄청 간단하고 잘 설명해줘요~



네 일단 하얀 실로폰다리를 건너서~

오른쪽으로 가다가 신호등이 나오면 왼쪽을 보고

건너라고~



바로 도착했어요

난조인 입구에요~

왼쪽에있는게 석가모니라는데~



입구부터

엄청난 숫자에 돌상들~



아 드디어 사진으로 자주보는 배불뚝

계단으로 올라가면 바로 본당이에요~



아 저 배를 만지면

복이 온다고해요

아닌가? 임신한다고 하던가?

잘모르겠어요

정보없이 가는방법만 가는곳이라

검색해도 잘나오지 않네요

으잉 빡쳐라^^



아무튼 올라갑니다~

돌아가는날이라 그런지

허겁지겁 허겁지겁~



요 사진찍어요!~찍는데 사실

이 사진 바로 왼쪽에

마네키네코

고양이 냥냥 동상 크게 있어요

그런데 발견 못하고 찍는거보면

급하긴 급했나봅니다


빠른시간에 

전부 다 보고싶은 마음에 이런실수를


네 모지코 갔을때도

바나나맨을 찍지못했죠

헤헤헤

모지코가서 빠나나만 찍지못한사람은 나 밖에없을듯



이제 보이는것 모두 찍습니다



아 또 나왔다 사진으로 많이보던~

부동명왕상 이에요~



무섭죠~!

이때에 

가이드와 같이 다니시는 한국인 일행을 만났어요


재난을 물리치고 뭐 그런거라는데

가까이서 들을수 없었습니다

사실 사투리를 써서 잘 못알아들었어요~


이때 깨달았습니다

북큐슈에 놀러와서 

사투리쓰는 한국인 많이봤는데

"아 부산이랑 가깝구나~!" 라며



옆에 올라가는곳 있길래 올라가봐요~

어디를 올라가나

이렇게 조그마한 돌상이 많아요



빵맹이 들고있는거 보세요  무섭죠



으 무서워라

마두관세음보살? 이라고 ..



무섭운 표정으로 동냥중이신



올라가다보니 낭떨어지 못가게 해두었어요

내려가요~ 길을 잘못온거같아요



다시 부동명왕이 있는곳으로와요~

저렇게 돌으라고하는데 돌지않아요



부동명왕상 옆에있던 엄청난 돌상들

대부분 괴로운표정 왜죠?



보살이에요~



거북이돌상도있어요

근데 진짜 꼬북이들도 있어요



저 처럼 왕따인듯



정말 난조인에는 무수한 상들이 있어요

그리고 그 수많은 상들의 의미가 전부다 있으니

많이 조사하시고 가세요~



여기 본당 밑이에요~

본당아래에 난조인 지도 있으니까

꼭 먼저 맵보고 가세요~

한글팜플렛없어서

일본어팜플렛을 받았는데

지도위주가아니라 설명위주라서..

본당 밑에있는 지도가 있더라구요

그 지도에

그림으로 내가 가서 봐야할것들

윙버스 처럼 쉽게 해두었습니다

꼭 보고 동선잡구 가세여~



다시 가다보면 초 키는곳도 있고



뭔진모르지만 이런것도 있어요~



칠복신터널~



석가열반상을 보러면 이 터널을 지나가야해요

일곱가지 복을 주는건가?~

저는 구석구석 보고싶어서 오른쪽 본당으로 가봐요~



처음으로 돌아옴ㅋㅋ

이때 알았어요 여기가 본당이구만~

되돌아가자



그리고 칠복신 터널로 들어가면

벽에는 이렇게~

시주한 사람?

돌아가신분?들의 이름이라고



중간에 칠복신들이 있네요~



나오면 또 이렇게 좌우로 불교에 관해 숭배할수있는곳 나와요~

청동와불보러가는 중간지점이에요~



그리고 여기로 도리이 있길래 올라가봐요~



헉헉 힘들다



왜 올라가냐구요?



헉헉

그냥 다 보고싶었어요 헉헉



음 이게끝

역시나 의미를 모르기에

힘들게 올라왔어도 의미없이 내려갈뿐~



쉼터공간이 있던데 그 옆에 작은 도리이

세울 수 있는 장소마다 이런거 다 만들어둔곳이 난조인이에요



다시 내려가요



이제 하이라이트

세계규모인 청동와불

석가열반상!~

보러가요~


아, 난장원은

정말 여러가지 상들도 있고

그 뜻도 있다고..


저는 대충 머리속으로만 본것을 기억하고

남장원가면 다 있겠지 했는데

막상 그렇지 않았어요.


가실분들은 포스팅글들 잘 보고가세요~

아 지도하고 설명들은

http://kimrg.blog.me/90136597207

이분 블로그 잘되어있네요


잘 참고하고 가시기

반응형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