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旅/2012 후쿠오카

두번10:구라바엔~?

by 야광몬 2012. 10. 30.
반응형



Dear Mr. President - p!nk

구라바엔~

글로버엔

그러니까 glover garden에요

그라바스카이로드로 왔으니

제2게이트 뒷문으로 들어가면~



잉어들이 있고



비둘기와 잉어들을 키우시는분이 있는



네 구 미츠비시 제2도크 하우스에요

조선소직원들의 휴식,숙박시설이였다고해요~

2층올라가면 전망 좋은데 안올라가요~

구라바엔 모두 구경 산책하는데 시간이 많이 걸린다고해서~

스팟만 보기로해요



학생들 앉아있고 구경하는게 멋져요



2층에 올라가지 않아도 멋져요



다른곳으로 가봐요~



내려오는데 물이 흘러넘쳐요

원인을 알수없대요

아 저 노란색 나가사키 사루쿠가이드

아자씨는 나가사키 시민이 직접 가이드해주는거라고~



오우라성당 인가~?



사실 길을 헤매였어요

건물이 다 비슷비슷해 ㅋㅋㅋ



사색



도크하우스 다시왔음ㅋㅋㅋㅋㅋ

어떻게 된 길이지 ㅋㅋ다시 내려가요



여기는? 어디?



구 워커주택

나가사키무역제조업으로 유명한 로버트 넬 워커꺼 일본최초로 사이다를 만든사람이라고해요

일빠라서 반자이라는 말도 이름에 붙였다고~또, 차남이 살기도 했다고해요

근데 들어가보지는 않아요

뒤에서만 사진찍었내요 힝 ㅠ



그리고 목이 칼칼해서



쥬스마셔요 쥬스사랑

그러면서 헤매면서 돌아다니고있는데


왠 중동계열의 사람이

말을 걸어요

붙잡혔어요 뭐라고 말은 하는데 모르겠어요

왠지 도를 아숩니까? 같은 느낌


나 바쁜데? 나가사키 풀코스 돌아야하는데, 혹시 불우이웃을 도와달라고

돈을 달라는건가?

라고 생각하고있는데, 

제가 김치맨인걸 알아차리고

멀리 어떤 학생한테 한글설문지를 달라고 해요


뭐지~, 나는 뭐 한다고 한적없는데 라며 상상하며 그냥가려다가

왠 중고딩되는 남학생이

한글 설문지를 가지고와요

나가사키에 대한 설문지~


바뻣지만 학생얼굴 보고 참아요 헤헷

천천히 설문지 체크해주었어요

5분정도 빼앗김~



다쓰고 제출했어요~

그러더니 학생이 고맙다면서

이나사야마에서 찍은 나가사키 야경 엽서를 주었어요

불쌍해 보이나봐요


" 받아두 됨? "

" 네~가져 "

이나사야마 로프웨이가니까 똑같은거 있었어요

250엔짜리

고맙다~


시간 여유로우신분이라면 한번 설문지 하고 엽서 받아가세여

보니까

중동계열의 일본에서의 외국인의 외국인

아저씨

막 서양사람 다 잡고 막 설문지하라고

강요하던데 ㅋㅋ



그리고 길을 떠나요  누구 동상인지~?

나비부인 작곡가 푸치니 동상

구라바엔에는 동상이 많아요

나비부인 주인공이였던 일본출신 오페라가수 미우라 다마키와 

토마스 글로버 동상이있다고해요

근데 몰랐음^^



돈도 많구요



그리고  구 구라바 주택에 와요 국가지정중요문화재라고~

일본에서 가장 오래된 목조 서양식 건축물

수식어가 많은 건물이에요

내부에는 글로버 가족 사진,유품이있다는데 안들어가요~



도크하우스 다음으로 인기장소인거 같아요

오페라 나비부인의 배경이라는데~



근처 방향판도 있어요~



아 그리고 구라바엔에는 하트스톤(하트돌멩이)가 2개 있어요

1개 찾으면 사랑이~

2개 찾으면 좋은일이~

나가사키 메가네바시에도 있다는데 

못보고왔어요

나가사키 오기전에 구라바엔에만 3개있는지 알았거든요

2개입니다




다시 풍경도 보다가



엄청 큰 크루즈배



이분이 토머스 글로버인가~?



나가사키 전망대



밑에보니까 그라바거리 보여요

이시바시역에서 그라바스카이로드 안타고 오면

오우라텐슈도시타역에서 그라바거리로

걸어 올라와야해요~

그래서 편하게 올라오는 스카이로드가 좋아요



이나사야마 꼭대기 저 전망대는 계속 보게 되요

구름 걷히면 좋겟어요



헷 2개 다찾았어요

여학생들 때문에 찾았어요

저기 서있길래~

이제 좋은것이 생길듯

근데 팜플렛에 다 써있어요

근데 한글팜플렛

그라바엔 큰 안내지도에 있는거랑

번호가 틀려서 좀 햇갈렸어요


아무튼 벌써 3시30분이 되려해요

짧게 구라바엔에 머물렀어요



이제 그라바엔을 나가요



나가사키 축제에 대한 영상인듯~



나왔어요~

그라바거리에요

이제 내려가요

반응형

댓글